본문 바로가기
먹을꺼

광주 풍암동 칼국수와 족발&보쌈 맛집 청와삼대

by interc 2018. 12. 13.


주말 점심을 먹기 위해 찾은 이 곳!!

풍암동 롯데슈퍼 2층에 위치한 청와삼대에 방문했다.

롯데슈퍼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바로 입구가 주차장 쪽에 있어서

접근하기가 좋았다.

롯데마트 월드컵점이 아닙니다.


문 앞에 안내되어 있는 쉬는 날.

매월 둘째, 넷째주 화요일에는 휴무!!


식당에 오면 메뉴판 정독부터...

식사 메뉴와 점심특선 메뉴가 눈에 띈다.

점심특선은 평일 11시~ 15시 2인 이상 주문 가능!!


족발과 보쌈 단일메뉴와 모듬세트 메뉴가 있다.

메뉴판 정독을 끝내고

명이마늘보쌈과 낙지만두(?)​, 장터칼국수를 주문했다.



주문을 완료하고 주위를 둘러보니

청와삼대라는 간판에 걸맞는 파란 기와 인테리어?!

청와대 지붕을 표현했나 보다...



쪼꼬미 친구와 같이 와서

가위, 집게, 포크를 따로 챙겨주신다.

애들 데리고 오기 좋은?!


음식을 주문하고 조금 기다리면​

밑반찬들을 이쁘게 깔아주신다.



낙지만두가 먼저 등장!!​



낙지 맛은 잘 모르겠고 만두피가 쫄깃!!

속도 한번 구경?!

낙지의 모습은 다져져서 잘 모르겠다.

아무튼 맛있다 ㅋㅋ

매운게 없어서 쪼꼬미 친구 밥반찬.



명이나물을 정성스럽게 디피한 한 접시.

명이나물은 추가 시 추가금이 있다.



명이마늘보쌈 등장!!

오~ 다진마늘이 올려져 나온 보쌈이 특색있다.​



​주문 메뉴 풀샷도 한방!!



무슨 국인가 했는데 묵이 들어간 묵국?!

명칭을 모르겠다 ㅋㅋ;;


​아참 장터칼국수가 제일 나중에 나왔다.

먹음직 스러워 보이는 칼국수

청와삼대는 칼국수 맛집?!



진짜 풀샷 ㅋ

칼국수 한젓가락 샷!!

금방 뿔꺼 같았는데 그렇지도 않았다.

막 그렇게 맵지도 않고 적당한 칼국수!!

두부된장찌개도 밑반찬으로 좀 늦게 나왔다.

백김치에 보쌈 한점!!


명이나물을 다 먹고 추가금 내고 시킬려고 했는데

합리적 소비를 하라고 케일나물?!

이걸로 무료로 주셨다.

맛은 비슷하다고 하시는데

식감이 조금 다른?! 맛은 비슷하다!ㅋ



다 먹고 나니깐 보였는데

앞치마도 한 쪽 구석에

저렇게 배치되어 있으니 필요하시면 착용.


나갈때 사탕도 저렇게 있으니

입가심으로 쏘옥~


먹으면서 풍암동에 이런 집이 있었나 싶었는데

오픈한지 얼마 안되셨다고 한다.

명이마늘보쌈이 참 특이했다.

마늘 좋아하시는 분들은 꽤 괜찮은 메뉴?!


낙지만두도 처음 먹어봤는데

아주 맛있었다?! 낙지맛은 모르겠다...

그냥 맛있다 ㅋㅋ


만두가 맛있어서 다른 만두도 접해보고 싶었다.

칼국수도 만족!! 소고기 국밥도 먹고 싶었는데

다음 기회에...


오시는 손님들을 보니 가족단위 손님이나 

쪼꼬미 친구들 데리고 많이들 오시는거 같다.

맛있게 한끼 잘 먹었다!!


한번 드셔보셔~ :)


끝땡.

댓글